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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팅 학과의 정규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는 CG5 아카데미만의 특별한 포트폴리오 멘토링 수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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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픽사, 드림웍스, 소니픽처스, 블리자드, 스캔라인, EA 출신 등 

글로벌 업계 전문가들에게 직접 배우는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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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목표 안내​

4주간의 실무 중심 챌린지로 해외 실무자에게 피드백을 받고, 직접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나만의 성장을 확인하세요.

수강 후 얻는 것

실무에서 라이팅 작업을 할 때 중요한 점을 이해하고, 기획한 샷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강조해야 할 부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수강 대상 안내​

CG5 라이팅 학과의 [라이팅 합성] 과정까지 수료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실무 중심의 고급 라이팅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수업입니다.

CG5 X 픽토퍼스 라이팅 챌린지의
특별한 3가지 장점

단 4주 만에 완성하는

나만의 컨셉 포트폴리오

샷에 맞는 전체적인 분위기와 주제를 직접 선정하여 기획부터 연출까지 나만의 감각적인 포트폴리오를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해외 실무자들의 노하우가

담긴 1:1 맞춤형 피드백

할리우드의 영상, 영화 및 게임 분야의 다수 작품에 참여한 멘토들에게 최신 실무 트렌드와 노하우가 가득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리우드 스튜디오의 
실제 작업 프로세스 경험

페인트 오버 피드백과 할리우드 스튜디오의 실제 작업 방식을 그대로 커리큘럼에 적용하여 효율적인 작업 방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번뜩이는 기획이 엿보이는 학생들의 작품

수강생이 직접 컨셉부터 연출까지 자유롭게 기획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나만의 감각적인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론으로만 배우던 스킬들을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수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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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기 문지원님
문O원 수강생

여느 전래동화처럼 한 나무꾼이 산 속을 헤매이다가 어느 집에서 하룻 밤 머무른다.

아침에 일어나 내다보니 창고 안에서 혼자 뭔가에 잔뜩 몰두한 삼미호의 수상한 뒷모습이 보인다. 나무꾼은 그 광경을 훔쳐본다.

CG5 X 픽토퍼스 해외실무자

전문 멘토님과 연결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라이팅 과정이란 단순히 툴(Tool)에 있는 라이트를 샷(Shot)에 적용하여

이미지를 렌더링(Rendering)하는 과정이 아닙니다.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영상 콘텐츠에서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스토리텔링을 이끌며 사용자의 감정을 움직여 보다 완성도 있고 깊은 감동을

끌어내는 하나의 예술로 활용됩니다.

학생들은 픽토퍼스와의 라이팅 챌린지를 통하여 남이 정해주는 것이 아닌,

스스로 내 샷에 맞는 전체적인 분위기와 주제를 생각해 보고 최종적으로

그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할리우드의 영상, 영화 및 게임 작품에 다수 참여한

해외 실무자 픽토퍼스 멘토들에게 실제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방식으로

멘토링과 리뷰를 받게 됩니다.

CG5 X 픽토퍼스 해외실무자
강사진을 소개합니다

드림웍스, 디즈니 픽사, EA, 소니 픽처스, DNEG 등
할리우드의 영상, 영화 및 게임 분야의 다수 작품에 참여한 선생님들을 만나보세요.

한 눈에 보는 4주간의 작업 과정

단 4주 만에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방법, 지금 확인하세요!

​작업물 리뷰 + 페인트오버 피드백

​마스터 라이팅 셋팅

3D Scene 구성 및 카메라 셋팅

컨셉 선정 및 레퍼런스 수집

​작업물 리뷰 + 페인트오버 피드백

텍스쳐 / 라이팅 이펙트 작업

라이팅 디렉션 수정 / 분위기 확정

레이아웃과 카메라, 컨셉 확정

​작업물 리뷰 + 페인트오버 피드백

라이팅 이펙트 작업

샷 셋팅 후 AOV 활용 Comp 작업

라이팅 작업 / 높은 샘플 렌더링

나만의 포트폴리오 완성

높은 샘플 렌더 / 노이즈 클린 렌더

Final Touch 수정

작업하면서 궁금한 점은 라이팅 챌린지 단톡방에서 선생님께 직접 질문할 수 있어요!

OT + 1주차 과정

2주차 과정

3주차 과정

4주차 과정

할리우드 스튜디오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작업방식을 따릅니다

따라만 하면 포트폴리오 완성! 스튜디오의 실무 프로세스를 그대로!

​1주 차 과정

컨셉을 정하는 가장 중요하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주어진 주제에 맞는 스토리와 장면을 생각해보고, 컨셉과 어울리는 레퍼런스 이미지를 수집합니다.

​레퍼런스가 준비되었다면 3D씬을 구성하고, 메인 카메라와 마스터 라이팅을 셋업해 전체적인 씬의 분위기를 만듭니다.

2주 차 과정

1주 차 리뷰를 참고하여 레이아웃과 카메라, 컨셉, 키 라이트 등을 확정하고 멘토 선생님의 가이드에 따라 라이팅 디렉션 수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필요에 따라 추가 에셋을 배치하거나 텍스처를 수정하고, Fog / Atmosphere / Light Beam Effect 등 라이트 이펙트 추가하며 완성으로 가는 토대를 만드는 단계입니다.

3주 차 과정

본격적인 라이팅 작업을 하는 주간으로, 멘토의 가이드에 따라 컨셉에 맞는 라이팅과 메테리얼(material)의 반응을 살피면서 전체적인 그림을 만들어 갑니다.

Glow, Lens Effects, Diffusion 등 Comp를 통해 작업물의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을 거칩니다.

​4주 차 과정

라이팅 챌린지의 마지막 주차로, 멘토 선생님의 가이드에 따라 작품의 디테일한 부분을 수정 및 보완하면서 최종적으로 포트폴리오 작업물을 완성합니다.

이런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 실제로 라이팅을 할 때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

어떤 부분을 강조해야 기획한 샷의 완성도를 표현할 수 있는지

포트폴리오를 어느 수준까지
완성도를 높여야 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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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int Over Feedback

페인트 오버 피드백

라이팅 실무에서 페인트 오버 방식의 피드백은

보통 라이팅 컨셉의 디벨롭(Develop)이나

키 라이팅(Key Lighting) 과정에 많이 활용됩니다.​

 

비주얼 언어를 사용하여 설명하기 때문에 매우 직관적이고,

별다른 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작업자 간의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작업물의 개선점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라이팅을 보는 눈과 디테일을 분석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컨셉 포트폴리오 

따라만 하면 포트폴리오 완성! 스튜디오의 실무 프로세스를 그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