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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 FX 다이나믹

취업 전문가 과정​

<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인어공주> 등
다수의 메이저 영화제작에 참여한 17년 차 해외 FX아티스트에게
신입 취업에 필요한 실무중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비전공자를 위한
​기초 마스터 커리큘럼!
FX아티스트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17년의 실무 노하우 
아낌없이 전격공개!
1년에 단 한 번!
​오직 10명을 위한 실무수업

FX아티스트는
어떤 직업인가요?

용의 입에서 내뿜어지는 강력한 화염, 화려한 광선검 등,
실제 촬영이 어려운 폭발 / 건물의 붕괴 / 자연 재해 등을
물 / 불 / 먼지 등의 특수효과로 구현하는 ​CG아티스트이며
CG의 꽃이라고도 불리우는 포지션입니다.

​입문에 대한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하지만,
그만큼 작업자의 전문성과 희소성 또한 높기 때문에
충분히 도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파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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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인터뷰

FX아티스트 요약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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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5 아카데미만의 수업목표

​불
​붕괴
연기
​마법

실무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초인
"붕괴&연기(Particle / Rigid / Smoke)" 를 토대로 구성한
비전공자 신입에게 가장 필요한 실무기반 커리큘럼!

회사에 입사했을 때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기본기가 탄탄한 신입을 양성하는 교육입니다

?!

FX의 다양한 요소 중, "붕괴&연기(Particle / Rigid / Smoke)"
집중해서 배우는 이유!

실무자들이 강력히 요구하는
신입 아티스트의 기본기

물 / 불 / 연기 / 마법 등의 화려한 이펙트는
경력자들도 어려운 작업이며, 첫 입사한 신입 아티스트에게
처음
부터 고퀄리티를 요구하는 작업을 배당하지 않기에
기본이지만 가장 중요한 스킬을 알려드립니다.

함께 일하고 싶은 신입?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신입!

붕괴는 크게 Particle / Rigid / Smoke 등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FX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CG5에서는 붕괴를 토대로 탄탄한 기본기를 쌓고,
수강생 스스로 이를 응용하여 물 / 불 / 마법 / 연기 등으로
실무 능력을 확장하기 쉽도록 커리큘럼을 제작했습니다.

이를 배워 응용력을 기를 수 있기에 우리는 실무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기본이 탄탄한 기초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치열한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진 신입 아티스트 양성

FX아티스트가 사용하는 후디니는 독학이 어려운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배우려는 끈기와 수많은 실무중심 피드백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한 후에도,
선생님의 피드백 없이 혼자서 작업할 수 있는 실력이 되어야
CG직군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해외/국내에서 17년 동안 FX로 활동할 수 있었던 노하우와
신입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들, 가장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공유 받으세요

학과 안내

1년에 단 한 번,

오직 10명을 위한

​소수정예 실무 수업

수 백명의 수강문의가 오지만,

우리는 특별한 이유로 참여 인원을 10명으로 제한합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FX 분야로의 진출을 간절히 원하는 수강생을 위해

최상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결정은 수강생들의 꿈을 이뤄내기 위한

긴 고민 끝에 결정되었으며,

오직 FX 파트에 진심으로 열정을 가진 분들이 
수업에 참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선생님 소개

안녕하세요

17년 차 FX아티스트,

황종현입니다

저는 비 전공자로써 우연한 기회에 후디니를 처음 접한 후

FX의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카이스트의 연구원으로 후디니 관련 논문에 참여한 경험이 있으며,

현재는 캐나다 본사 소니픽처스에서 FX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후디니에 대한 애정으로 17년 동안 FX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VFX 영화 / 게임 시네마틱 / 게임 등 다양한 회사에 근무한 경험이 있기에

폭넓은 피드백과 특히, 복잡한 Set-Up 등을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을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여러분께 더 나은 FX 작업 방법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상상력을 손끝에서 만들어 내는 여정을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하는 수업에서 만나길 고대합니다.

수학이나 프로그래밍을 모르면
FX아티스트 되기 어렵지 않나요?
FX아티스트가 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배우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 수업을 통해 FX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중요한 부분부터 차근차근 공부해서

​원하는 대로 응용할 수 있게 하여 자신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도트 페인트 튄

이 수업을 통해 ​어디에 취업할 수 있나요?

Houdini는 현재 VFX영화/드라마, 애니메이션,

광고, 게임 회사 등에서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가 가진 경험과 지식으로 취업을 위한 여러 조언과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VFX 업계는 다른 분야보다 학력이나

관련계열 전공자인지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비전공자도 좋은 포트폴리오와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FX아티스트로의 취업이 가능합니다.

커리큘럼

FX아티스트 교육과정 안내

실무 17년 차 베테랑 시니어 FX아티스트가 신입 아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직접 설계한 후디니 기초 / 응용 과정입니다.

8개월

FX Beginner

최대 4개월

FX Beginner Portfolio

취업 특강 / 회사 견학 등

 수강생 취업지원

8개월

FX Beginner

​후디니 기초/응용과정

1개월 차

Houdini 기초

Houdini의 전반적인 인터페이스와 기초를 배우게 됩니다.

기본 설정, Procedural Modeling, Solaris, Heightfield, PDG등 스스로 원하는 장면을 만들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FX의 외적인 요소를 배우게 됩니다.

5개월 차

FX Target Shot – Shockwave

이전까진 Particle과 RBD 위주의 FX였다면, 이제 Pyro를 좀 더 심화하는 단계입니다.

Shockwave의 속도를 조절하기 위한 Vel Field와 Particle Advection을 배우게 됩니다.

2개월 차

FX 기초

기본적인 Houdini 사용법을 알았다면 FX 기초를 배우게 됩니다.

Particle, RBD, Pyro Simulation의 기초를 배우고, 간단한 폭발을 만들어 활용하며 응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

6개월 차

FX Target Shot – Tornado

회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Custom Force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어야 됩니다.

VEX라는 Houdini의 Script 언어를 배우고 활용하여 간단한 수학적 지식을 이용해 회오리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3개월 차

FX Target Shot – Foot Interaction

FX 기초에서 배운 것을 활용하는 단계입니다.

Foot Interaction은 FX 신입으로 일을 시작하게 되면 제일 많이 작업하게 될 요소입니다.


캐릭터와 지형 지물의 상호작용으로 발생하는 먼지와 자국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7개월 차

FX Target Shot – Magic

FX의 요소 중 하나인 매직의 기초를 배웁니다.

Lightning, Particle Flow를 만들어 기존의 Tornado에 적용해 신비로운 느낌을 추가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4개월 차

FX Target Shot – Floor Destruction

Particle, RBD, Pyro Solver가 익숙해졌다면 이제 더 복잡한 단계로 응용할 단계입니다.

바닥 모델링 및 각자 다른 속성의 바닥 속 층들을 표현하면서 FX를 더 풍부하게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8개월 차

FX Target Shot – Car Destruction

RBD Simulation 심화 단계입니다.

Constraint를 이용해 자동차의 움직임, 찌그러짐, 유리 깨짐과 같은 각기 다른 느낌의 움직임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최대 4개월

FX Beginner Portfolio

FX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단계입니다.

​회사에서 실제로 작업하는 방식을 바탕으로
정해진 시간 안에 기획부터 중간 컨펌까지 진행하며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됩니다.

황종현 선생님 실제 참여 작품 <베놈2>

​수업준비물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가요?

 Side FX 후디니
이 수업은 후디니로 진행합니다.
※ ​구매 및 설치 방법은 개강 당일 안내
고사양 컴퓨터
그래픽 용량이 높은 파일을
작업할 수 있는 고사양의 컴퓨터
※ ​더 자세한 사양은 문의부탁드립니다.

QnA

자주 묻는 질문

FX 수업을 진행하시는 실무자 선생님께 직접 물어봤습니다.

FX아티스트가 되려면
수학/프로그래밍 능력이
필수적인가요?

"NO"

수학이나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배우겠다는 확고한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FX아티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수업에선 다루지 않지만
기본적인 수학의 벡터, 내외적, 삼각함수,

행렬과 Python 언어를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FX관련 전공자나
실무 경험이 있는 경력자도
이 수업을 수강할 수 있나요?

"SO-SO"

이 수업은 FX 신입 아티스트를 위한 코스로,
꼭 필요한 부분만 최소한으로 공부해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주로 FX의 기본이라고 생각되는 Particle / RBD / Smoke 를 다루기 때문에
경력자의 경우 Destruction / Magical FX / Heightfield / PDG / Solaris 부분을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 교육기관에서는
마야/누크도 배워야 한다던데,
​전부 배워야 하나요?

"NO"

마야 혹은 누크를 꼭 배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FX파트는 CG파이프라인의 후반에 위치한 파트이므로, 실무에서 전체 CG파이프라인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기에 각 파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숙지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