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한국에서 찾기 힘든
​제대로 된 컨셉 아티스트 수업

15년 경력의 글로벌 비주얼 디벨롭먼트 아티스트에게
실무에서 요구하는 컨셉 디자인과 컨셉 아트를 배우고
국내 / 해외 취업의 기회를 잡으세요

컨셉 아티스트
어떤 직업인가요?

글로 이루어진 시나리오 속의 여러 장면이나
캐릭터, 배경, 프롭(Prop) 등의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스토리텔링과 작품의 스타일에 맞춰
어떻게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그림으로 구체적인 컨셉(작품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포지션
입니다.

선생님 인터뷰
선생님 인터뷰
컨셉 아티스트 5분 요약 영상
전공자/경력자
비전공자/초보자
배경이미지01.jpg
비전공자도 가능한 컨셉아티스트의 꿈!
​비전공자 / 초보자
2개 이상 해당된다면 ​도전해보세요!

✔  원하는 회사에 취업하기 위한 맞춤 포트폴리오

      제작을 원하시는 분 (영화 VFX / 게임 / 광고 /

      애니메이션 / 게임시네마틱)

✔  주변에 컨셉 아티스트 관련 실무자가 없어

      당장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답답하신 분

✔  그림을 전문적으로 배우진 않았지만

      좋아하시는 분

✔  이미  타 학원에서 비슷한 수업을 수강한 적

      있지만 제대로 다시 배우고 싶으신 분

전공자 / 경력자
수준별 맞춤형으로 ​교육합니다!

✔  컨셉 아티스트로 근무한 경험이 있고, 지금보다

      더 높은 직급으로 성장하고 싶으신 분

✔  성공적인 해외 취업을 위한 정확한 방향성을

      제시받고 싶은 분

✔  기존의 포폴을 개선하여 이직하고 싶으신 분

✔  경력 15년 차 업계 전문가에게 실무중심

      노하우를 전수받고 싶으신 분

이 수업으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한국에서 찾기 힘든 교육,
프로덕션을 위한 그림 그리기

과장과 절제를 통해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법, 설득력 있는 디자인을 위한 레이아웃, 컬러 작업 노하우 등 기본 스킬부터 실무에서 사용하는 고급 스킬까지 모두 섭렵할 수 있습니다.

실제 업계에서 원하는
제대로 된 포트폴리오 제작 방법

15년차 비주얼 디벨롭먼트 아티스트가 제시하는 포트폴리오 제작 가이드라인을 통해 체계적이고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좋은 컨셉 아트를 판단하는
객관적인 시선

실무에서 사용되고 있는 작업 프로세스를 통해 어떻게 설득력 있는 그림을 완성하고, 효과적으로 자신의 컨셉 아트를 셀링(Selling) 하는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투명 텍스처
지금도 많은 국내/해외 유명 스튜디오에서
컨셉 아티스트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CG5만의 컨셉 아티스트 전문 교육으로
여러분의 꿈에 도전하세요!
컨셉 아티스트 전문가 과정 커리큘럼
6개월
정규교육 과정

어디서도 찾기 힘든 실무 위주의 컨셉 아티스트 전문 양성 과정으로, 컨셉디자인 3개월과 컨셉아트 3개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단 6개월 동안 컨셉 아티스트 실무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2개월
포트폴리오 과정

국내 및 해외 취업이나 이직을 목표로 실제 회사에 제출할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과정입니다.

기획부터 제작, 완성까지 경력 15년 차 실무자의 1:1 피드백을 통해 나만의 개성이 담긴 퀄리티 높은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정규교육 과정
6개월
정규교육 과정
  1개월  
컨셉디자인 기초

프롭(Props)을 통해 디자인의 기초를 먼저 배우게 됩니다.

가장 먼저 아이디어를 정한 후, 세상에 없던 새로운 프롭(Props)들을 디자인하면서 매력적인 스타일을 개발합니다. 또한 각 파트들의 텍스쳐 표현, 구성과 초점에 따른 Value(가치) 표현법 등을 배웁니다.

프롭(Props)을 먼저 작업하는 이유?

  2개월  
컨셉디자인 디벨롭

비히클(Vehicle) 디자인을 통해 좀 더 복잡하고 정확한 투시를 쉬운 구조로 완성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2륜 바이크, 4륜 자동차, Flying object 등을 점차 디자인하면서 물건과 공간을 함께 다룹니다.

또 비히클(Vehicle)을 타는 캐릭터의 실루엣을 디자인하며 디자인의 영역을 확장해나갑니다.

  3개월  
컨셉디자인 디벨롭 2

프롭(Props)과 비히클(Vehicle)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확장된 배경(Envirionment)을 디자인합니다.

공간을 구성하고, 캐릭터와 초점을 Layout(레이아웃)에 맞게 배치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배경은 크게 Organic(자연)과 Fantasy(실내, 실외) 등을 디자인하게 됩니다.

  4개월  
컨셉아트 기초

기존 혹은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캐릭터를 포함한 Blocking / Layout(레이아웃) / 초점요소 / Value(가치표현) 등의 과정을 진행합니다.

자신이 구상한 여러 아이디어 중에서 최종적으로 선택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3가지 이상의 컨셉아트 작업을 진행합니다.

  5개월  
컨셉아트 디벨롭

실내(Interior)의 낮과 밤 컬러 작업.

Value(가치표현)를 기반으로 Local Color(로컬 컬러)와 Lighting(라이팅)을 쌓아가면서 각 실내(Interior)의 빛이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지를 배웁니다.

공간에는 캐릭터도 포함되며 전체적인 룩(Look)을 관리하면서 자신만의 컨셉아트 스타일을 만들어 나갑니다. 

  6개월  
컨셉아트 디벨롭 2

실외(Exterior)의 낮과 밤 컬러 작업.

실외(Exterior)가 실내(Interior)와 어떻게 다른지, Lighting(라이팅)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를 배웁니다.

다양한 캐릭터들을 포함할 수 있으며 작업 속도와 스타일에 따라 더 확장 가능한 부분이나 자신만의 장점 및 단점들을 알려드립니다.

최대 4개월
포트폴리오 과정
  최대 4개월  
포트폴리오 기획부터 제작, 완성까지

디자인 능력, 컬러 능력, 묘사력 등을 모두 보여줄 수 있는 컨셉 아티스트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정규교육과정(6개월) 수강 중 진행한 작업물을 포트폴리오에 넣고 싶다면 선생님과 상담 후, 작업물을 디벨롭하여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방향성을 제시하거나 자신만의 개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무자 선생님과 주기적으로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내가 원하는 회사에 제출할 포트폴리오를 완성합니다.

개인별 맞춤형 취업정보 제공!

국내 및 해외 회사의 취업이나 이직에 대한 노하우, 해외 취업 인터뷰 방법 등 실무자 선생님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취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을 제시하며 각 수강생의 상황에 맞춘 취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 포트폴리오과정(4개월) 수강 중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경우, 남은 기간동안 각 수강생의 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 리뷰 및 첨삭을 지도합니다.

* 완성한 포트폴리오로 원하는 회사에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할 경우 남은 수업은 건너뛸 수 있습니다. (남은 수업을 수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포트폴리오 과정
수업 준비물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가요?
어도비 포토샵
모든 수업은 포토샵으로 진행됩니다.
※ 포토샵은 최신 버전을 유지해주세요.
타블렛과-펜슬.png
타블렛, 펜슬
인튜어스, 액정 타블렛 등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1개월  
포트폴리오 기획 및 제작
정규 교육 과정 동안 제작한 작업물을 더욱 완벽하게 구성하기 위해 개선하거나 보완하는 기획을 세웁니다.

기존과는 다른 방향성을 제시하거나 자신만의 개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무자 선생님과 주기적으로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내가 원하는 회사에 제출할 포트폴리오를 제작합니다.
  2개월  
포트폴리오 완성
국내 및 해외 회사의 취업이나 이직에 대한 노하우, 해외 취업 인터뷰 방법 등,

실무자 선생님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취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을 제시하며 각 수강생의 상황에 맞춘 취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2개월
포트폴리오 과정
선생님 배경.jpg
해외에서 맹활약 중인
선생님 사진 (흑백).jpg
비주얼 디벨롭먼트 아티스트
오동욱 선생님
미크로스 애니메이션 (캐나다)
Sr. 비주얼 디벨롭먼트 아티스트
  • LinkedIn
MAIN PROJECT
CAREER
Spin Master. Toronto
- Sr. Visual Development Artist -
Mikros Animation. Montreal
- Concept Artist -
Liquid Brains Studio
- Art Director -
Jteam
- Concept Artist -
Animal Logic. Vancouver
- Visual Development Artist -
Toonbox Entertainment
- Visual Development Artist -
Studio Flying, Doolynara
- Art Director -
House of Cool. Toronto
- Concept Artist -
중편 실사영화 <남쪽평야>
- 각본 / 감독 -
Sunwoo Entertainment
- Concept Artist -
AWARDS
캐나다 <HYO Foundation>
편지부문
[효 문학상] 수상
중편 실사영화 <남쪽평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최고 관객상] 수상
대구국제영화제, KBS 등 다수 상영
단편 애니메이션 <The Pig Show>
Korea Digital Film Festival
[Best MV Animation] 수상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초보자나 비전공자도
​컨셉 아티스트가 될 수 있나요?
네,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그 밖에 나이나 학력도 무관합니다.

평소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있거나, 그림에 흥미가 있는 분 등

컨셉 아티스트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회사별로 선호하는
​포트폴리오 스타일이 있나요?
'회사별로 선호하는 스타일이 있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습니다만,

회사에서는 각 작품별로 필요한 인원을
채용하기 때문에 해당 작품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의 포트폴리오를 원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기본 실력을 탄탄하게 갖춘다면
대부분의 회사에 제출해 볼 수 있습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도
​실무에서 사용하나요?
아뇨,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실무에서는 어도비 포토샵만 사용합니다.

다만, 아티스트 개인의 작업 방식에 따라
구글 스케치업이나 블렌더 등의
3D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bottom of page